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일본기상청 태풍정보 비교 제18호 차바

by awesomething 2016. 10. 4.


안녕하세요. 남쪽나라는 저번주 내내 비가 오더니 날씨가 좋아지나 싶더니 다시 또 태풍이 몰려오네요. 생각보다 강한 태풍이 온다고 하니 미리미리 대비하시는게 좋을듯 해서 한국, 일본, 미국 태풍정보를 자료를 정리해 봤습니다.



오늘날씨, 내일날씨도 틀리는데 태풍 예측할 수 있겠냐 하시겠지만, 일선에서 최선을 다하시는 관계자 분들에게 응원을 보내드리고 싶은 마음입니다.(저는 관련 공부를 해보기도 했고, 현직에 있는 친구들도 있기 때문에 하는 개인적인 응원이니 너그럽게 봐주세요.)


한국기상청 태풍정보 18호 태풍 차바(CHABA)


한국기상청이 제공하는 제 18호 태풍 차바에 대한 정보입니다. 현재 중형급 태풍으로 제주 서귀포 남쪽 약 350KM 부근 해상에 위치해 있고 북상 중입니다. 5일에 남해안을 중심으로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며, 현재와 비교해서 강해지는 추세는 아니다.



남해안과 동해안은 파도와 폭풍해일 따른 피해를 대비하는게 좋겠네요. 예비특보 현황을 봐도 4일 23시 기준으로 태풍예비특보, 강풍예비특보, 풍랑예비특보 등이 내려진 상태입니다. 붉은색태풍특보, 녹색강풍특보, 하늘색풍랑특보이니 참고하세요.


내일 날씨 예보이니 참고하세요. 5일(수요일) 오전에 가장 많은 지역에 비를 뿌리게 될 것으로 보이네요. 5일(수요일) 오후쯤에는 비가 차츰 그치면서 목요일은 맑은 날씨를 예상하고 있네요.



일본기상청 태풍정보 18호 태풍 차바(CHABA)



일본기상청 태풍 현황과 진로 예상도 입니다. 태풍진로는 우리나라 기상청과 비슷하게 예상하고 있네요. 현재 중심 풍속이 50m/s이고 최대 순간 퐁속이 70m/s까지 나온다고 되어있어요. 강도가 엄청나네요. 



한국기상청과 일본기상청의 태풍실황 및 예측 비교



우리나라 기상청과 차이점은 일본기상청은 태풍이 약해지는 속도가 더 늦어진다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참고하시라고 비교해드린거에요. 어디가 맞고 틀리고를 따지자는게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참고사항으로 미국합동태풍경보센터 정보도 볼게요.


결과적으로 보면 한국기상청, 일본기상청, JTWC 모두 경로를 비슷하게 예측하고 있습니다. 다만, 중심최대 풍속에서 조금씩 차이가 나고 있네요.


어찌됐든 강력한 태풍이 될 것같으니 단단히 대비하셔서 큰 피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부산시는 5일에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휴교령을 내렸네요. 


관련포스팅

2016/09/13 - 일본기상청에서 알려주는 지진 전조현상

2016/09/18 - 남부지방 비 얼마나 왔을까?

2016/09/20 - 일본기상청이 들려주는 지진에 관한 이야기 그 두번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