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좋은이야기

갤럭시S7 스크린샷 캡처 방법

by awesomething 2016. 10. 14.


안녕하세요. 따박따박입니다. 제가 갤럭시S7을 구매해서 사용한지도 벌써 3달이라는 시간이 지났네요. 처음에 한뼘통화문제로 교환을 받았었지만, 결국은 고질적인 결함으로 판단하고 지금은 그냥 쓰고 잘 쓰고 있어요. 다른 부분에서는 만족하며 쓰고 있답니다.



저는 3달이라는 시간을 갤럭시S7을 구매해서 쓰면서 캡처방법을 하나밖에 몰랐었거든요. 화면 전체를 쓸어넘기는 캡처방법만 계속해서 쓰고 있었어요. 근데 이게 여간 불편한게 아니잖아요. 캡처하려고 넘기다보면 화면이 터치가되서 엉뚱한 화면으로 넘어가거나 다른 화면이 저장이 되는 경우가 많았거든요.



갤럭시S7 스크린샷 캡쳐 방법


1. 손으로 밀어서 캡처

아래 그림과 같이 손으로 밀어서 캡쳐가 가능합니다. 손이 화면에 닿도록 유지하면서 절반이상 밀어주시면 캡처가 됩니다. 다만 이 방법은 캡처는 되지 않고 엉뚱한 곳에 터치가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요령이 필요해요. 전 3달동안 이것만 알고 있어서 고생했어요.



2. 홈버튼+전원버튼 캡처

비록 두손을 다 써야하지만 이 방법이 효율적이에요. 밀어서 캡처하는건 정말이지 하다보면 짜증날 때가 한두번이 아니거든요. 홈버튼과 전원버튼을 거의 동시에 누르시면 되는데요(약 2초정도 눌러주시면 찰칵). 어느것을 먼저 눌러도 캡처는 되니 누르는 순서는 신경 안쓰셔도 되요.




갤럭시S7인데 혹시나 손으로 밀어서 캡처가 전혀 안되시는 분은 [설정]-[유용한기능]-[손으로 밀어서 캡처]가 사용중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스마트 캡처는 캡처 후에 홈버튼 위에 뜨는 공유,편집 등의 기능들을 말하는 거니 신경쓰이시면 끄셔도 됩니다.



이상으로 갤럭시S7 스크린샷 캡처 방법 두가지를 정리해 봤어요. 이번 갤럭시노트7 단종으로 인해 삼성의 손해가 이만저만이 아닌데요. 아무쪼록 다음에 출시하는 노트시리즈는 좋은 인상으로 만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전 다음 폰은 노트를 써볼까 생각중이거든요. 친구가 갤럭시노트5를 쓰는데, 제가 생각했던거 보다 펜의 사용효율이 좋더라구요. 물론 아직 1년 이상은 갤럭시S7을 써야 되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