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컴타자연습 무료설치 안내

by awesomething 2016. 10. 8.

안녕하세요. 따박따박 입니다. 올 가을은 유난히 비가 많이 오는거 같아요. 이번 주말에도 어김없이 비가 오고 있네요. 오늘은 한컴타자연습 무료설치 방법을 가지고 왔어요. 아직도 독수리 타법을 고수하시나요?ㅋ 연습하시다 보면 금방 느실 수 있을꺼에요.



어릴 때 컴퓨터학원을 가면 가장 먼저 배우는게 바로 타자연습이죠. 저는 지금 얼마나 속도가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어릴 때 우체국에서 타이핑 대회에 나가서 수상했던 경험도 있었어요. 생각해보면 그 시절에도 한컴타자연습 프로그램을 널리 쓰고 있었던거 같네요.



그럼 이제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를 해서 설치하고 사용하는 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아무 포털에서 [한컴타자연습]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한글과컴퓨터에서 제공하는 아래와 같이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어요.



저렇게 눈에 잘 보이도록 다운로드하기 버튼이 있네요. 온라인이라고 되어 있는데, 설치하시고 나면 혼자하기도 가능하고 온라인으로도 사용가능 한거니 크게 신경쓰시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설치하시고 나면 이렇게 한컴타자연습 아이콘이 바탕화면에 생겼네요. 그럼 간단하게 프로그램을 둘러볼게요.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제일 먼저 접하게 되는 화면인데요. 한글과컴퓨터 아이디가 있으시면 입력하시고 로그인을 하셔서 사용하면 되는데, 없으신 분들은 빨강박스친 혼자하기를 누르시면 따로 가입이 필요없답니다.



혼자하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진행할 수 있어요. 처음 설치하시면 사용자1이라고 되어 있는데 편집을 하셔서 이름을 바꾸셔도 되고, 등록으로 새로운 사용자 추가를 하세요 됩니다. 그럼이제 시작해서 들어가볼게요.



한컴타자연습 기본 모드는 총4가지자리연습(모음,자음 자리익히기), 낱말연습, 짧은글연습, 글연습이 있구요. 화면에 보시면 상단에 케이크던지기, 해상구조SOS 이렇게 두가지 게임모드가 있습니다.



그리고 메인화면에 보시면 오른쪽 하단에 통계보기 버튼이 있어서 클릭해봤어요. 타자속도, 타수, 정확도, 손가락빠르기 등 분석을 정확하게 해주세요. 잠깐 짧은글연습 몇 문장 해봤는데 600타/분도 안된다는...ㅠㅠ어릴땐 800까지는 거뜬하게 타이핑 했던거 같은데 말이죠.



여기까지 한컴타자연습 무료설치와 다운로드에 대해서 알려드렸어요. 공지사항 게시판을 보니 한컴타자연습 경진대회는 없어진거 같네요. 기억을 돌이켜 보면 세이클럽인가에 여러명이서 하는 타자게임이 있었던거 같기도 한데요. 요즘은 스마트폰 문자보내기 기능을 배우시는 어르신분들을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