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민동락카드 사용처

by awesomething 2016. 10. 7.

서민동락카드라고 알고 계시나요? 저도 서점 몇몇곳에 스티커가 붙어있는걸 봤는데요. 찾아보니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이미 쓰고 계시더라구요. 경상남도에 계시는 분들이라면 놓치지 마시고 꼭 한번 읽어보세요.


여민동락카드란?

경상남도에서 초중고 서민자녀를 위한 복지카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EBS교재 구입 및 온라인강의 수강, 기타 온라인 학습, 학습지 등을 구매할 수 있는 바우처 사업입니다.


지원자격 및 대상

4인가족 기준 월소득인정액 439만원 이하이거나 실소득 260만원 이하 가정의 자녀

(신청기간은 16년 3월에 끝났어요. 지금은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지원금액

1인당 초등학생 40만원, 중학생 50만원, 고등학생 60만원의 여민동락카드 지급



여민동락카드 사용처


1. 온라인 가맹점

EBS중학프리미엄, 비타에듀, 메가스터디, 비상교육, 족보닷컴 등 30여개 이상의 온라인강의 가맹점이 있어요. 브랜드파워도 있고 퀄리티 좋은 곳들이 많이 있네요.


2. 영어학습 가맹점

이보영의 화상영어, YBM교육, 토킹넷글로벌 등 약 10여개 업체가 참여하고 있네요. 전화수업, 화상수업 상품도 있고, 영어뿐 아니라 중국어와 일본어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3. 온라인서점 가맹점

온라인 서점은 인터파크, YES24, 메가북스, 에듀톡 등이 참여하고 있으니 인터넷 서점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물론 오프라인 서점도 많이 참여하고 있어요.



4. 자격증/검정고시/독서논술 가맹점

요즘은 논술도 따로 학원을 다니잖아요. 창원대학교 리더십센터에서 중등부 고등부 논술과정을 제공하니 눈여겨 볼만합니다. 그리고 중졸/고졸 검정고시 패키지도 있어요.


5. 학습지 가맹점

대성, 눈높이, 구몬, 빨간펜, 웅진씽크빅 등 10여개가 넘는 가맹점이 있네요. 수강할 수 있는 학습지가 정해져 있는 업체도 있고 선택할 수 있는 업체도 있으니 아이들 상황에 맞게 선택해 주시면 되겠네요.


6. 오프라인 서점

경남지역 각 시·군마다 한군데 이상은 여민동락카드 가맹 서점이 있으니 먼데서 찾지 않으셔도 됩니다. 미리 찾아보고 가실 분들은 포털에 여민동락이라고 치시면 홈페이지로 이동하셔서 지역검색을 통해 찾으실 수 있으실 거에요.


경상남도에서 이런 좋은 사업을 하고 있었네요. 올해는 신청자 중에 79% 도민들이 혜택을 받았다고 하니 5명중에 4명은 받을 수 있는 혜택이네요. 저는 여민동락카드라는 스티커를 보긴 했었지만 크게 신경을 안썼거든요. 올해 신청을 못하신 분들은 2017년에 꼭 신청하셔서 온라인강의, 학습지, 영어강의 같은 혜택을 아이들에게 받게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