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티머니교통카드 등록 방법

by awesomething 2016. 10. 4.

안녕하세요. 따박따박입니다. 화요일인데 월요병에 걸린것 같은 날이네요. 교통카드 한장쯤은 다 가지고 계시죠? 요즘은 왠만한 체크카드들은 교통카드 기능을 다 가지고 있는듯해요. 저는 KB체크카드에 후불교통카드 기능이 있어서 가끔 사용하고 있네요.



예전엔 버스토큰 기억나시나요?ㅎㅎ버스표도 있었죠. 찾아보니 버스토큰은 1999년 10월부터 사용이 금지되어 역사속으로 사라졌네요. 지금은 현금 아니면 카드인데 대부분 교통카드를 많이 사용하시는것 같더라구요.


(출처 : 프리피아의 화폐수집블로그)


오늘은 수많은 교통카드 중에서 티머니교통카드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건데요. 아시다시피 티머니교통카드는 몇 안되는 전국호환교통카드 중에 하나랍니다. 전국호환교통카드는 티머니, 캐시비, 레일플러스, 한페이, 원패스 등이 있어요.



티머니교통카드 등록 방법



STEP 1. 티머니 홈페이지에 로그인해주세요.

(회원가입 최초 1회는 해주셔야 사용가능합니다.)



STEP 2. 보라색 카드등록에 마우스를 올리시면 일반카드, 어린이/청소년카드, 외국인카드 이렇게 3개 메뉴가 나오는데 저는 일반카드로 선택했어요.(나이에 따라 달라요)



STEP 3. 티머니카드 앞면 또는 뒷면에 있는 카드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STEP 4. 어린이/청소년 할인이나 마일리지 적립, 소득공제카드로 쓸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어요.



STEP 5. 이제 티머니교통카드 등록은 완료!



예를 들어 학생이 티머니교통카드 샀다고 해서 무조건 청소년요금할인이 되는 것은 아니니 꼭 사전에 어린이/청소년요금할인 등록을 해주세요. 할인등록 방법은 위에서 말씀드린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이 있고, 오프라인(GS·CU·세븐일레븐·미니스톱 등의 편의점이나 역사서비스센터)에서도 가능해요.


기존에 쓰던 카드를 가족(동생)이나 친구에게 양도할 수도 있는데, 이 때는 마찮가지로 홈페이지나 편의점 역사서비스센트 중에 한 군데를 이용해서 생년월일만 변경하시면 계속해서 사용가능해요.



티머니교통카드 충하는 곳은 GS25,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등의 편의점이나 지하철역 카드자판기 또는 충전기에서도 됩니다. 역사서비스센터에서 하는 분들도 제법 계시긴 합니다. 이 외에도 ATM기, 모바일티머니, 모바일NFC 등을 이용해서 충전할 수도 있답니다.



특히나 청소년은 꼭 교통카드를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지하철이나 버스의 할인율이 가장 크기도 하고 주 이동수단이 대중교통이니 무시할 수 없는 지출이거든요. 그리고 티머니교통카드는 등록만 해 놓으면 꼭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외에도 여러곳에서 사용 가능하니 여러모로 편리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