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사용방법 안내

by awesomething 2016. 10. 1.

우연찮게 이벤트에 당첨되서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받았어요.ㅋ저는 어릴 때 부터 종종 이벤트에 당첨이 잘 되는 편이었거든요ㅋㅋ큰 거 한번 당첨되면 좋겠지만 그런건 기대 안하는걸로^^




요즘은 문화상품권도 종류가 많다 보니 어떻게 써야할지 어렵더라구요. 저는 문화상품권 받은걸로 예스24에서 책을 구매하려고 했는데 역시나 쉽지 헤맸어요. 이제 제가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사용해서 책을 구매한 성공스토리를 보시죠.ㅋ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사용방법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온라인에서 사용하려면 반드시 컬쳐랜드 홈페이지를 통해서 해당 온라인 쇼핑몰로 접속하셔야 사용을 할 수 있어요. 생각지도 못한 특이한 방법을 쓰고 있네요.



STEP 1. 포털에서 컬쳐랜드라고 검색하셔서 홈페이지로 고고~



STEP 2. 로그인을 하시고 충전하기or상품권 교환소로 들어가주세요.



STEP 3. 상품권 번호 16자리를 입력하시고 충전하기 누르면 충전 완료.

(신용카드 포인트, OK캐쉬백, 편의점 바로충전 등 다양한 형태로 전환가능)



STEP 4. 이제 쇼핑을 하기 위해서 다시 메인페이지로 돌아옵니다. 메뉴에 온라인 쇼핑이라고 보이시죠?




STEP 5. 구매를 원하는 해당 쇼핑몰을 찾아서 이동해주세요.

(저는 YES24로 이동)



STEP 6. 원하는 상품을 결제할 때 화면입니다. 컬쳐캐쉬 항목이 있네요. 사용하기를 눌러주세요.




STEP 7. 컬쳐랜드 아이디랑 비밀번호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STEP 8. 아까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홈페이지에서 문화상품권으로 충전한 10000만원이 있네요. 결재 사용금액에 원하는 금액을 입력해주시고 다음으로 갈게요.




STEP 9. 컬쳐캐쉬 항목에 10000원이라는 금액 입력이 됐네요.



STEP 10. 이제 쇼핑몰 절차에 따라서 구매 완료하시면 됩니다.



저는 예스24상품권(2천원) + 컬쳐랜드 문화상품권(1만원) + 네이버페이(500원) 이렇게 결제 해서 실제 카드로 결재한 금액은 1000원이네요. 싸게 산듯 보이지만, 컬쳐랜드 문화상품권도 분명한 현금이라는 걸 잊지마세요.



요즘은 문화상품권을 문상이라고 부르더라구요. 아이들이 휴대폰이나 PC게임 내에서 캐시아이템을 구매할 때 많이 사용하다 보니 문상이라는 줄임말이 나왔네요. 개인적으로 이러한 상품권들이나 눈에 보이지 않는 화폐들은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닌거 같아 마음이 아프네요. 여튼 이상으로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좋은 주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