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LG유플러스 요금제 정리√

by awesomething 2016. 9. 30.

SK, KT, LG유플러스 3사의 휴대폰 데이터 요금제가 9월말 이름이 변경된거 알고 계셨나요? 기존에 29/39/49/59 등의 요금제 명칭은 29,000원(부가세 별도) 처럼 내는 금액에 따른 명칭이었습니다.



문제는 실제 내는 휴대폰 사용금액은 부가세를 포함한 금액이다 보니 소비자들이 혼란을 겪을 수 있다는 점이었죠.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 요금제 명칭 변경을 했는데, 이게 또 데이터 용량을 따서 명명하다보니 소비자입장에서는 혼란이 있을 수 밖에 없죠.



저는 LG유플러스를 쓰고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새롭게 변경된 LG유플러스 데이터 요금제를 정리해 볼게요.



LG유플러스 데이터 요금제는 카테고리만 9개이기 때문에 전체를 한번에 정리해 볼순 없었어요. 일단 가장 많이 쓰고 기본적인 데이터 요금제에 대해서만 한번 볼게요.

{※ LG유플러스 요금제 카테고리 : 데이터, 청소년 스페셜, LTE통합형, LTE선택형, LTE청소년, LTE시니어, LTE복지, LTE사장님 (요금제 생략)}




가장 기본적인 요금은 32,890원에서 최고 110,000원(부가세포함) 까지 있네요. 공통적으로 음성 무제한, 메세지 무제한이네요. 종류에 따라 데이터 제공량이랑 LTE비디오포털 사용혜택에서 차이가 나네요.


데이터 6.6 요금제 까지는 데이터 용량에 제한이 있네요. 우리가 알고있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에 데이터 스페셜 A/B는 한달에 11GB 사용량이 주어지고, 다쓴경우 하루 2GB씩 제공하네요. 이걸 다 소진하고 나면 속도는 조금 느리지만 데이터를 쓸 수 있어요. 저는 데이터 스페셜A를 쓰고 있어요. 참고로 데이터 스페셜A 요금제부터 VIP 멤버쉽 혜택을 누릴 수 있음!(전 LG유플러스 멤버쉽 혜택으로 매월 영화 2편씩 보고 답니다.)



데이터 스페셜C는 월 20GB를 제공하고, 스페셜D는 35GB의 데이터를 제공하네요. 우리가 알고 있는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는 실제로 똑같은 속도로 무제한 제공하는건 아니랍니다.


그리고 이번에 LG유플러스 요금제 중에서 청소년을 위한 새로운 상품이 있길래 뭔지 궁금해서 봤어요. 명칭은 '청소년 스페셜 요금제'네요.



가격은 단일 32,890원(부가세 포함) 이구요. 특이한게 교과월정액 전용데이터 3GB라고 나와 있네요. 이게 뭘까요? 궁금해서 찾아봤지요.ㅋ



LTE비디오 포털로 들어가시면 저렇게 초중고 교과라는 카테고리가 있어요. 들어가보니 초/중/고등 과정 말그데로 교과에 따른 동영상 강의가 있네요. 생각보다 콘텐츠가 많길래 놀랬어요.ㅋ비디오 포털에 영어, 일본어, 중국어에 대한 강의도 있거든요. 교과월정액을 따로 신청하면 3,300원이니 참고하세요.



확실히 LG유플러스는 휴대폰 데이터를 기준으로 명칭을 바꾸다 보니 숫자가 마치 실제 내는 요금인것 같은 혼란을 줄 수 있다는 생각은 드네요. SK도 마찬가지구요. KT에서만 부가세를 포함한 가격을 명칭으로 쓴다고 하니 햇갈릴 일은 없을듯 합니다. 그렇다고 어디가 좋고 나쁘다는 아니에요.


역시나 불이익을 피하려면 소비자가 스스로 꼼꼼히 따져보는 수 밖에 없다고 봐요. 매달 나가는 이러한 돈들이 모이면 생각보다 부답스럽거든요. 이상으로 LG유플러스 요금제 정리는 여기서 마칠게요. 똑똑한 소비생활 하세요.^^